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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일러스트학원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우는중이에요

by 바니집사 2020.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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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서 좀 얘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자문을 구한곳은 강남에 있는 곳이에요
​ 지도 첨부할테니깐 다들 확인해보세요!!

 


제가 길치여서 길을 못찾는다고 하니깐 친절히 나와주셨었는데요 
제가 도착했을때는 멘토분께서 직접 나와서 저를 반겨주셨어요 

 

 



멘토분께서 친절히 알려주신 얘기로서 
일러스트와 컨셉캐릭터에 대해서 멘토분께서 친절히 알려주신 얘기로서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우시도록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러스트 컨셉캐릭터★

 



게임 원화의 꽃은 컨셉캐릭터 로서 탄탄한 인체와 기본기를 기반으로 창작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과정으로 심화적인 그림 스킬부터 니즈와 실력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캐릭터의 이해와 동시에 컨셉에 대한 창작 프로세스를 통해서 
그림작가 스스로 하이엔드 컨셈의 캐릭터를 모작하며 창작하는 능력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


 
​★2D 캐릭터★

 


일단 2D캐릭터 디자인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그림의 가장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아트웍에 대하여서 배워야 합니다 
아트웍을 배워야 하는 이유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펜으로 그리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펜 즉 타블렛을 통해 컴퓨터라는 특수한 도구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기 때문인 건데요 
그림을 잘 그리려면 우리가 펜이 익숙해진 것처럼 타블렛이라는 도구도 익숙해져야겠죠?

 

 

 


그래서 처음엔 원하는 이쁜 선을 그리기 위해서 
타블렛으로 많은 연습들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후에 본격적으로 캐릭터 디자인을 들어가는데요 
아트웍에서 기본적인 색채나 여러 가지 들을 배웠다면
본격적인 캐릭터에 있어서는 인체해부학과 인체의 모습들에 대해서 공부를 한다고 합니다


★해부학★



 


의사도 아닌데 해부학을 배우는 이유는

캐릭터가 움직일 때 관절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근육의 결, 얼굴의 윤곽 및 비례 등

인체에 대해서 잘 알아야 캐릭터를 그리기 때문에 다양하고 구체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기본적인 인체라고 생각을 하시겠지만 기본적이고 기 초적인 게 가장 중요하신 거 알죠?
기어 다니기도 전에 뛰는 건 없습니다~

 


★캐릭터 모작★

 

 


캐릭터 모작은 기존에 있는 캐릭터들을 우리가 따라 그리면서 다리나 몸통 혹은
움직임 등을 바꿔보면서 새로 창작하게 될 캐릭터 이전에 것들을

시험 삼아서 테스트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는 취업을 위해서 제작이 되는데 

손이 빠르면 대략 포트폴리오 한 개당 1주일 정도가 걸리고

더 디테일한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다고 하면 1 작품당 1달 이상이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포트폴리오의 만들어지는 기간은 사람마다 다른 거겠죠?


사실 일러스트나 컨셉캐릭터에대해서 잘 몰랐지만 멘토님께서 친절히 설명해주시고 잘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일러스트와 컨셉캐릭터로 취업을 할 수 있는 부분 또한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처럼 게임일러스트학원에 대해 고민중이시라면 상담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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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아카데미게임학원 김태식 멘토

몬스터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특별한 과정몬스터디자인 몬스터 디자인 과정은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를 디자인하는 과정입니다. 게임은 멋진 주인공들만으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멋진 캐릭터에 어울리는 멋진 몬스터가 등장해야 더욱 더 멋진 게임이 만들어 집니다. 몬스터의 다양한 유형별(동물형, 곤충형, 식물형)특징을 표현하고 등급별(초급, 중급, 보스몬스터)디자인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sbsgamestudydgrou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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